Home | 즐겨찾기 | 회원가입 | Log-in
 
작성일 : 17-07-12 01:00
<웹진4호 지역협력기관 소식2: 동해 아라웰다잉연구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926  

 

동해시 아라웰다잉연구회 박종흔 회장, 사회복지학교에서 ‘보람 있는 삶과 아름다운 완성’이라는 주제로 특강

 

동해시 아라웰다잉연구회 회장 박종흔 사전의료의향서 전문 강사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분야 자원 봉사자를 양성하는 사회복지학교에서 사전의료의향서 특강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회복지학교는 사회복지법인 동해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현재 제28기까지 진행된 오랜 전통의 시민교육과정이다. 지난 413일 개강하여 68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두 차례에 걸쳐 한 과목 2시간(14:00~15:50)의 강좌로 운영되었고 수강 인원은 25명이다.

 

사실모에서 주관했던 사전의료의향서 전문상담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박종흔 강사는 427, ‘보람 있는 삶과 아름다운 완성’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하여 사전의료의향서 작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참석자들에게 약칭 ‘연명의료법’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면서 의향서 서식과 작성확인증을 배부하고 작성 요령을 설명하자 모두 작성에 동참하겠다며 큰 박수를 보냈다.

 

또한 참석자들은 이런 좋은 제도를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며 배운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주위 이웃들에게 많이 알려 사전의료의향서 작성에 동참을 유도하겠다는 뜻을 밝혀 교육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아라웰다잉연구소.jpg